1999년도 차세대 '한국교육' 진흥을 위해 예술제에 동참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환영합니다.  우리의 대견한 꿈나무들에게 훌륭한 미국학교 교육에 첨가하여 한국인의 마음과 한국말을 가르치어 이들을 미 각계 각층의 요지에서 일하며 미국은 물론 자신들이 속해있는 재미한인사회와 모국을 위해서도 공헌할 수 있는 인재로 키움이 본 협의회의 목적이자 사명인 것은 우리 차세대들의 미래가 곧 재미 한인들의 희망이기 때문입니다.

이 소중한 민족적 사업을 위해선 이들이 Korean-American으로서 뚜렷한 정체성과 자긍심을 지닐 수 있도록 도우며,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'한국교육'을 총해 자신을 알고 남도 배우는 기회에 배운 지식을 발표하며, 활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줌이 급선무로 이를 위한 갖가지 교육사업 기금 마련을 위한 예술제를 갖습니다.

귀한 공연으로 한국인의 긍지를 드높혀 주실 한국전통문화연구원 여러분과 미주 땅에 한국전통문화를 심는 뜻 깊은 행사를 본 협의회와 뜻을 같이 하시며 차세대 '한국교육' 진흥사업으로 공동 주최해 주신 한인타운 번영회 그리고 값지고 소중한 도둠을 주신 여러 후원 기관/단체 및 개인께 깊이 감사 올리며 귀 가정에 평화와 화목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.

1999년 5월20일

미중서부한국학교협의회 박규영